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지네포장마차 / 주문진 / 향호해변 / BTS버스정류장 / 세인트 존스 호텔

여행

by 소소콩 2020. 10. 4. 21:1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ㅎㅎ
강릉여행을 다녀온지 꽤 됐지만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블로그에 써보기로했어요 (블로그 초보라 쓰는 꿀팁 알려주세요)

강릉여행은 진짜 처음가봤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강릉까지는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갔답니다 ㅎㅎ
점심에 만나기로 했어서 점심을 강릉 맛집 엄지네 포장마차로 갔어요
주차를하고 입장하는데 역시 맛집으로 소문이났더라구요
저희는 대기없이 바로 들어갔답니다 !

/엄지네 포장마차/

전화번호 : 033-642-0178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연중무휴


엄지네 꼬막


저희는 바로 유명한 꼬막비빔밥을 시켰습니다.
2~3인 기준으로 저희는 3명이서 먹었는데 양 딱 좋았어요

꼬막무침비빔밥 35,000원

생각보다 너무 고추가 많이 들어있어서 고추꼬막 느낌이었는데 ,, 그래도 맛있었어요
양념이나 밥이나 꼬막비빔밥으로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ㅎㅎ
저희는 점심시간에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없어서 웨이팅 없이 들어갔답니다!
3명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공깃밥 1개를 시켜서 같이 비벼먹으면 딱 배부르게 먹을 거 같아요
저희는 너무 많아서 남기고 왔네요ㅠᯅ̈

꼬막 비빔밥



사진으로만 봐도 많은 양 ㅎ 여기 육사시미도 맛있다고 하는데
배불러서 못 시켜먹었어요
여러분은 꼭 시켜서 먹어보세요 약간 못 먹고 와서 아쉽네요,,
점심 배부르게 먹고 관광지를 찾아 오죽헌으로 갑니다
저희는 교통수단을 렌트로 이용했는데 확실히 대중교통보다는 렌트 후 차량으로 이동하는 게 편했어요

오죽헌



오죽헌 도착!!
강릉은 차로 이동하면 매우 편리해요
여기는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났고 살았던 집이라고 해요!
입장료는 1인당 성인 기준 3000원씩 내고 입장했어요 ㅎㅎ
사람도 별로 없고 너무 좋았답니다


/오죽헌/

전화번호 : 033-660-3301
위치 : 강원 강릉시 율곡로3139번길 24 오죽헌
입장시간 : 매일 09:00 - 18:00 / 입장마감 17:00

관람료 어른 3000원
관람료 어린이 2,000원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에 있는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
보물 제165호




신사임당과 율곡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 중종 때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구경할수있도록 다양한 전시작품을 곳곳에 해놓고 볼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수학여행때 많이 이런곳을 방문해서 강릉에 오면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족단위 어린이가 많이 방문한걸 볼수있었어요 ㅎㅎ

오만원 틀린그림찾기 게임



이렇게 오만 원에 관심이 생길만한 틀린그림 찾기 게임하는곳이 있었어요 ㅎㅎ
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서 다 찾지는 못했어요 ( 머쓱 )
아무튼 신기한 게임이었답니다

게임이 끝나고 설명



오만원에 대한 설명을 게임이 끝난 후에 자세히 보여주더라고요 ㅎㅎ
중학교때 5만원권이 새로나와서 신기했는데 벌써 2020년 이라니..


일정에 맞으면 볼수있는 공연


사진도 찍고 다 보고 나오는길에 메인 광장같은곳에서 공연을 하더라구요 !

이렇게 운이 좋으면 공연을 하는데 날짜에 맞춰서 보면 좋을 거 같더라고요 ㅎㅎ
2시간가량 오죽헌에서 구경 후
강릉 하면 바다를 보러 가야죠

강릉 향호해변에 BTS 버스정류장이 있다고해서 방문을 했습니다네 저는 BTS 팬이에요




우와 기대를하며 달려온 향호해변에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있었답니다
역시 강원도는 서핑의 지역이랄까 해외같은 분위기도 나고 좋았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끝나야 해외여행을 가는데ㅜㅜ
나중에는 서핑도 한번 배워보고싶네여 ㅎㅎ
버스정류장이 어디에있을까하며 찾아보는데


BTS 버스정류장


요기예요 여기!!!!
해외 팬들이나 국내 팬들이 강릉 오면 한 번씩 와본다는 ,,
너무 예뻤어요 ㅎㅎ
위치는 주문진읍 향호 해변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러나 사진으로는 너무 예쁘게 잘 나오는데
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있으니
사진 찍는 사람이나 찍어주는 사람이나 너무 민망하고 불편했어요 ㅠㅠㅠㅠㅠ
그 점이 좀 아쉬웠지만 소원을 성취했네요 ㅎㅎ




이렇게 간판도 세워주시고 정확하게 찾아왔네요 ㅎㅎ

원래는 조형물을 촬영끝나고 제거해야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이렇게 만들어놓은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포토존처럼 위치가 좀 좋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어요..정류장말고도 다양한 조형물들이 해변 곳곳에 있으니 잘 찾아서 포토존으로 사용해보세요 ㅎㅎ


여기는 유명한 도깨비 촬영지



도깨비촬영지도 강릉 주문진에 위치하고있죠 ~!
그래서 호텔 가는김에 주문진에도 들려서 사진을 찍고 갔습니다 ㅎㅎ
저렇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찍으러 모였어요
저희도 줄을 서서 찍고 바로 호텔로 갔답니다 !

/ 세인트존스 호텔 /


세인트 존스 호텔



1박 2일이어서 강릉 숙소를 알아보다가!
비수기에 저렴하고 깨끗한 호텔이 있길래 세인트 존스 호텔로 예약했답니다 ㅎㅎ
저희는 오션뷰는 아니고 ,, 약간 논 뷰로 ,, 잠만 자고 나갈 거라서 괜찮았어요
3인숙소라서 더블침대 + 싱글침대 있는 객실에서 투숙했어요 ~
호텔이 넓고 크다보니까 다양한 편의시설도 있고 주차공간도 있었네요
숙소 추천합니다 ★

네 저희가 투숙했던 논 뷰 입니다 ㅎㅎ
오션뷰는 가격도 있고 그냥 잠만 잘거라서 기본객실로 예약을했는데
반대쪽은 이런 친환경적인 논뷰가..
다들 오션뷰로 예약하세용 ㅎㅎㅎ
1박은 이렇게 알차게 여행을 했답니다 ~!

강릉여행이 일정이 빡빡했어서
1,2로 나눠서 올리려고 합니다 -! 2탄도 많이 봐주세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